조선왕 4탄 입니다.
조선왕 4탄의 마지막 최종회 입니다.
제 22대 왕은 정조입니다. (재위 1776~1800)
사도세자의 아들이자 조선의 르네상스 시대를 이끌었던 정조입니다.
여자에겐 관심이 없고 취미는 술, 담배, 독서, 불 같은 성격에 매우 인간적인 왕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조는 끊임없는 암살 위협에 제대로 잠을 자 본적이 없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영화 역린은 정조를 암살하려고 했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입니다.
현빈씨가 멋있는 정조역할을 완성했었습니다.
현빈씨와 한지민씨는 정말 비주얼 최강의 사극 배우들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한지민씨 사랑합니다.
조선 왕 중 최고의 복근 씬을 보여주신거 같은데 다들 기억날거라 생각합니다.
제 23대 왕은 순조입니다. (재위 1800~1834년)
안동 김 씨 세력의 횡포와 유례없는 기근에 백성들이 매우 힘들었다고 합니다.
홍경래의 난(1811년 서북 지방의 차별 대우에 불만을 품고 홍경래가 중심이 되어 일어난 농민 반란)도 일어났습니다.
이 시대를 배경으로 한 영화로 연쇄 살인사건의 진실을 추적하는 내용의 혈의 누가 있습니다.
제 24대 왕은 헌종입니다. (재위 1834~1849년)
효명세자(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박보검의 모티브)의 아들이자 조선 역사상 가장 어린 나이 8살에 왕이 된 헌종입니다.
뛰어난 외모로 바람기가 다분했으며, 안동 김 씨와 풍양 조씨 권력 투쟁에 휘말렸다고 합니다.
영화 고산자의 주인공 김정호는 순조 때부터 고종 때까지 활동한 지리학자라는 사실도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 25대 왕은 철종입니다. (재위 1849~1863년)
집안의 역모에 휘말려 강화에 유배되어 잘 살고 있었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강화도령 이원범으로 속세와 떨어져 지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헌종이 후사 없이 사망하자 철종은 꼭두각시 왕이 됩니다.
안동 김씨의 세도정치(원래 세상을 올바르게 다르시는 도리라는 뜻이었지만 순조 때 부터는 극소수 가문이 권력을 독점하는 것을 이르는 말로 쓰이고 있습니다.)로
민란이 빈번했습니다. 혼란스러웠던 당시를 배경으로 한 영화가 바로 군도:민란의 시대 입니다.
제 26대 왕은 고종입니다. (재위 1863~1907년)
흥선대원군의 아들이자 명성황후의 남편이자 덕혜옹주의 아버지인 고종입니다.
1907년 헤이그 특사(1907년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열린 만국 평화 회의에서 을사조약 강제 체결 외교권 박탈 등 일본의 만행을 알리기 위해 특사를 파견하지만 일본의 방해로 실패로 돌아갔습니다.) 사건이 발각되어
일본의 압락으로 강제 폐위됩니다. 영화 덕혜옹주에 잠깐 나왔었는데 보면서 다들 분노하셨을 겁니다.
제 27대 왕은 순종입니다. (재위 1907~1910년)
대한제국 마지막 황제 순종입니다. 일본의 압박에 고종이 강제로 물러난 뒤 왕이 되었지만 일본의 허수아비 왕에 불과했습니다.
디지털 영화 인플루언스에서 배우 이제훈이 순종역으로 나왔었습니다.
쉽고 재미있으셨나요?? 저는 작성하는 중에도 많이 배우고 많은걸 느꼈습니다.
태정태세문단세~ 도 읊어보고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시국이 시국이기에 역사에 많은 관심 가져보는것도 좋은 공부가 아닐까 싶습니다.